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픈오피스
를 근간으로 OS X용으로 포팅된 오피스 프로그램이다. 좌측은 네오오피스의 아이콘인데 어떻게 보면 촌스러운 것 같기도 하고, 어떻게 보면 뭔가 낭만적인 것 같기도 하고 독속에 있으면 뭔가 묘한 분위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맥의 오피스 프로그램으로도 훌륭하지만, Win에서 작성된 MS 오피스 파일들을 최소한 볼 수라도 있어야 업무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뷰어 용도로 여러 프로그램들을 사용해 보다 최종적으로 네오오피스를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다.

맥 용 MS 오피스X보다 다소 무거운 감이 있지만 한글사용에 있어서는 보다 편리하고, PC에서 작성된 오피스 파일들과의 호환성은 오히려 더 뛰어 난 것 같다. win에서도 그렇고 속도만 개선되다면(내 컴퓨터들이 느린건지도..) 대부분의 OS에서 실행되는 점과 무료(!)라는 장점으로 오피스의 표준으로 자리잡아 주었으면 한다.

이전에 윈도우 환경에서도 압력에 굴하지 않고 MS오피스를 깔지 않고, 끝까지 오픈오피스로 버팅길 수 있었던 것만 보아도 MS오피스와 호환성은 최고인거 같다.  아래는 Win에서 작성된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를 네오오피스에서 읽은 화면인데, 내가 경험하에서 어떤 프로그램보다 가장 정확하게 보여준다.

하지만 맥에선 키노트, 페이지가 있어 문서 작성용으로 사용하지는 않는다. 편리함을 떠나 결과물이 더 이뻐서...



AND